본문바로가기

논평·브리핑

민생당 대변인 논평·브리핑입니다.

  • 소식
  • 논평·브리핑
<논평>
K팝의 새 역사! 방탄소년단(BTS) 빌보드 싱글 핫100 차트 1위,
대단함에 축하와 감사를 드립니다.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싱글 핫100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K팝의 새 역사를 쓰고, 코로나19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목이 마른 국민에게 시원한 희망을 준 대단한 성과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이번 BTS의 신곡 다이너마이트는 코로나 확산으로 무겁게 다가오는 사회에서 가볍고 경쾌하게 부담 없이 들을 수 있는 신나는 노래라는 점이 대중들에게 힘을 주고 마음을 열어 주었습니다. “I'm in the stars tonight / So watch me bring the fire / and set the night alight~~”

핫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던 가수로 비틀즈, 머라이어 캐리, 마이클 잭슨 등 세계적인 가수들이 있습니다. 빌보드 핫100 차트는 음원 판매량, 스트리밍 실적, 앨범 판매량 거기다 라디오 방송 횟수 등을 모두 고려하여 결정되는 것으로 미국의 일반 대중에게까지 넓게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세계 정상 가수인 방탄소년단 멤버들 조차도 “눈물이 난다. 믿기지 않는다”라고 글을 올렸듯이 믿기 힘든 경사입니다. BTS의 다이너마이트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폭파해 즐거운 일상이 조속히 올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다시 한번 방탄소년단의 싱글 핫100 차트 1위 차지 성과와 대단함에 축하와 감사를 드립니다.


 
2020. 9. 1.

민생당 대변인 양건모


32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