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보도 발언자료

민생당 당대표, 원내대표의 주요 회의 발언입니다.

  • 소식
  • 보도 발언자료
[발언자료]
<민생당-복지국가실현연대> 정책 협약식 인사말
(2020. 4. 8. / 09:45) 국회 본청 218호

▣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

안녕하십니까. 민생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 손학규입니다.

오늘 민생당은 참으로 뜻깊은 협약식을 갖게 됐습니다. 사회복지의 정책과제를 해결하고 건강한 복지제도 정착과 실현을 위해 활동 중인 '사회복지국가책임제실현을 위한 단체연대', 약칭 복지국가실현연대와 민생당이 정책 협약식을 체결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많은 분들께서 아시고 계시다시피, 복지국가실현연대는 사회복지국가책임제 실현을 위해 애쓰고 계시고, 26개 단체 규모에 회원종사자 수만 백이십여만 명이나 되며, 복지정책실현에 힘쓰고 계신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단체이다.

오늘 정책협약에는 OECD 국가 평균 수준의 사회복지 예산을 확보하고, 사회복지 종사자의 근로환경 개선과 급여의 현실화, 사회복지사업의 민관 협치 강화 등의 내용이 담겨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미 당연히 되어있어야 했을 것들이다. 이제야 이러한 일들을 위한 정치권의 노력이 시작되었다는 것에 부끄럽기도 하다.

1인당 GDP가 3만 달러가 넘은 국가에서 사회복지 관련 예산과 사회복지사업에 대한 인식이 높지 못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복지국가실현연대 여러분께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계신 것에 다행이고 자랑스럽다.

오늘 협약식이 우리 사회가 선진적인 복지사회로 발돋움할 수 있는 작지만 큰 발걸음이 될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 민생당은 복지국가실현연대와 함께 복지국가 실현에 항상 앞장서겠다. 오늘 함께해주신 복지국가실현연대 남세도 상임대표님을 포함한 임원 여러분께 큰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감사하다.

 
2020. 4. 8.
민생당 공보실


3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