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보도·발언자료

민생당 당대표, 원내대표의 주요 회의 발언입니다.

  • 소식
  • 보도·발언자료
[보도자료]
민생당 장정숙 원내대표, 원내대표 회동 촉구 입장문 (4/9)

■ 긴급재난지원금 문제 논의를 위해, 교섭단체 원내대표 회동을 다시 한번 강력하게 촉구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문제로 3당 교섭단체 원내대표 회동이 필요하다고 지난 4월 6일에 제안한바 있습니다. 국가적 재난상황이라는 데 공감한다면 당장 만나야 합니다. 

우리 민생당의 제안에 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께서는 동의했지만, 미래통합당은 아직도 답이 없습니다.

미래통합당의 표리부동한 태도는 문제가 있습니다. 더이상 미루지 말고, 반대하면 반대한다고 분명히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은 지금 살얼음판을 지나는 심정으로 하루하루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수출길은 막혔고, 내수시장도 얼어붙은 상태입니다.

매출 절벽에 신음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은 대출 한번 받겠다고 은행 밖에 텐트 치고 노숙까지 불사하는 형편입니다.

선거운동기간 핑계라면 옹색하기 짝이 없습니다. 최악의 국회라는 20대 국회가 이 시급한 일을 끝내 선거 이후로 미룬다면 더 큰 국민의 분노가 쏟아질 것입니다.

곧 4월 16일,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날입니다. 가슴 아픈 그 날의 기억을 지울 수 없는 국민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을 드리기 위해서는 그 이전에 지원금 지급에 대한 대강의 설계가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와 국회가 함께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민생당의 입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 긴급재난지원금을 전국민에게 고르게 지급해야 한다.

◎ 1인당 50만원, 4인 가족 기준 200만원을 최대한 빨리 일괄 지급해야 한다.

◎ 이를 위해 필요하다면 한국은행의 발권력이라도 동원하는 것을 검토해야 한다.

◎ 이 문제를 국회 차원에서 지원하기 위해 즉각 3당 원내대표 회동이 필요하다. 

이상, 3당 원내대표님들의 진정성 있는 응답을 기대하며 말씀드렸습니다.

 
2020. 4. 8.

민생당 원내대표 장정숙


4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