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보도 발언자료

민생당 당대표, 원내대표의 주요 회의 발언입니다.

  • 소식
  • 보도 발언자료
[모두발언]
민생당 광주시당 선대위 출정식 모두발언
(2020. 4. 2./09:20) 국립5.18민주묘지 민주의 문

▣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

우리 민생당은 광주 5월 정신을 받들어서 거대 양당의 싸움정치를 끝내고 다당제 연합정치를 이루겠다. 광주는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본산이다. 광주는 군사 독재의 폭압과 살육에도 평화를 이루고 화합을 이루면서 이 나라의 민주주의를 일궈 냈다. 광주는 지난 총선에서 거대 양당의 극한 정치를 끝내고자 광주 전남 전북에서 제3당의 위치를 굳건히 이뤄냈다.

지금 우리나라는 끝없는 싸움의 정치로 발전하고 있다. 대통령제 하에서 거대 양당이 오직 정권 싸움에만 눈이 멀어 국회는 식물국회 아니면 동물국회로 극한 대결하고 있다. 이제 제3지대 민생당이 자리를 잡고 우리나라 정치를 화합의 정치, 연합의 정치, 일하는 정치로 만들어내겠다.

지금 코로나 사태로 우리나라 경제 사회가 무너져가고 있다. 그러나 코로나 사태 이전에도 우리나라 경제는 이념 편향적인, 진형주의적인 경제정책 때문에 망가져가고 있다. 이제 우리 민생당이 오직 민생, 오로지 민생의 정신으로 민생을 회복해 나가겠다.

거대 양당은 의회 민주주의를 부정하고 비례 위성정당을 만들어서 우리나라 민주주의를 짓밟고 있다. 국민의당도 지역구 의원을 내지 않고 오직 비례 후보만 내면서 의회 민주주의를 거부하고 있다. 우리 민생당이 유일하게 지역구와 비례 후보를 함께 내서 우리나라 민주주의를 굳건히 지키고 있다.

특히 이곳 광주는 박주선 의원, 김동철 의원, 장병완 의원, 최경환 의원, 천정배 의원 등의 의원님들과 김명진 후보, 노승일 후보 등 유능하고 경륜이 있고 우리나라를 이끌어나갈 훌륭한 후보들을 내고 있다. 광주에서 인물 본위로, 또 제3지대 민생당을 통해서 우리나라 민주주의를 발전시키겠다는 광주의 정신을 이루어주시기를 저희가 간절히 호소드린다.

오로지 민생, 오직 민생만을 모토로 내건 기호 3번 민생당의 필승을 위해서 광주에서부터 광주시민들이 굳건히 지켜주시고 지지해주실 것을 간절히 호소한다.

필승! 민생당! 기호3번 민생당! 오로지 민생! 오직 민생! 기호3번 민생당 파이팅!

 
2020년 4월 2일
민생당 공보실


35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