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보도·발언자료

민생당 당대표, 원내대표의 주요 회의 발언입니다.

  • 소식
  • 보도·발언자료

민생당 이수봉, 배준현을 서울과 부산시장 후보로 전략공천 확정!

 

 

민생당은 219일 당무위원회를 개최하여 서울과 부산시장 후보를 전략공천 하였다. 서울시장 후보인 현 민생당 비대위원장 이수봉(, 59)은 고려대 사회학과와 서강대 경제학과 대학원을 졸업하였고 노동 활동가로서 민주노총 정책연구원장을 역임하였다.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는 중학교 동창으로, 친구인 안철수 후보가 정치에 입문할 때 그를 도와 정치 활동을 시작하였다. 이수봉 위원장은 노동운동을 하면서 우리나라에서 기본소득제를 처음 주창하였고, 민생당 비대위 위원장으로 옵티머스와 금융비리 척결, 중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의 피해를 대변하는 활동을 해 왔다. 이수봉 위원장은 최근 출간한 제3정치경제론에 기득권 담합 타파와 존재가치 구현을 시대정신을 내세웠고, 거대 양당이 하지 못하고 있는 피해자 없는 서울을 만들기 위해 민생당 서울시장 후보로 출마하였다.


부산시장 후보로는 현 민생당 부산광역시당위원장이며 비대위원인 배준현 위원장(, 48)이 전략공천 되었다. 부산대학교와 대학원에서 정치외교학을 전공한 배준현 위원장은 부산에서 나고 부산에서 자란 부산 토박이이다. 배준현 위원장은 거대 양당과 당당히 경쟁하면서 계속 줄어드는 부산 인구의 심각성을 알고 있는 40대 젊은 부산시장 후보로, 12개월 임기를 남겨놓고 대규모 토목건설에 집중하는 시장이 아니라, 민생시장 후보로서 진짜 부산, 진짜 민생을 이야기하겠다라는 포부로 부산시장 후보에 출마하였다.


이수봉 서울시장 후보는 24(), 배준현 부산시장 후보는 23()에 시장출마 기자회견을 한다.

 

 

2021. 2. 22.

 


민생당 대변인 양건모

7220